성장일기 : 문과생의 개발 여정 (งᐖ)ว ( ᐛ )و

JAVA - 변수 본문

백엔드개발/JAVA

JAVA - 변수

hyemi_flora 2023. 10. 24. 22:54

https://h-saeneul.tistory.com/7

 

JAVA - Variable (변수) & Declare 변수의 선언

0904수업기록_ #변수 (variable) -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데이터를 저장해 두는 공간 - 변수에 어떤 데이터를 보관할 것인지 타입을 지정해야한다. # 변수의 선언(Declare) 타입과 변수명을 적어 앞으로

h-saeneul.tistory.com

이어지는 내용 _0905 수업내용


# 변수를 사용 하는 이유

        1. 코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.
        2. 여러곳에서 사용 되는 값을 한번에 변경 할 수 있다 (재사용, reused)
            == 하나의 값을 여러곳에 사용 할 수 있다.


# 변수의 작명 규칙(권장)

  1. snake_case
           두 단어 이상을 이어붙인 변수명을 사용할때는 _ 언더바를 사용해 붙인다. apple_price
        2. canelCase
           두 단어 이상을 이어붙인 변수명을 사용 할때 대문자를 사용한다. chulsuGrade
        3. 변수명에 첫 번째 글자는 소문자를 사용 하는 것이 좋다.  blood(o), Blood(x)
        4. 클래스명의 첫 번째 글자로 대문자를 사용 하기 때문에, 다른 사람들이 보면 헷갈린다. Personinfo(o) personinfo(x)
        5. 패키지명은 모두 소문자 사용 quiz(o), Quiz(x)
        6. 프로그램에서 상수(항상 변하지 않고 동일해야 하는 값)는 모두 대문자를 사용한다. MAX_COUPON_SLOT (쿠폰 최대 개수는 변경 되지 않으니까.)
        7. 변수안에 들어있는 값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하자

# 변수의 작명규칙 (필수)

      # 변수의 작명규칙 (필수)
        1. 변수의 첫 번째 글자는 숫자 사용 할 수 없다.
        2. 변수 사이에 공백 사용 할 수 없다.
        3. 특수문자는 _와 $만 사용 가능. __magic (o), $upermarket(o)
        4. 자바에서 이미 사용 하는 키워드는 사용 불가. public, static, long, int ... (x)
          (예약어 / 이클립스에서 보라색+굵은글씨로 보이는 단어들)



#변수 type

1. 정수 타입
-byte (1바이트, 8비트, 1비트는 0.1 2가지만 할 수 있기에 총 2^8 가지의 값을 표현할 수 있다.) = 256(-128~+127, -/+ 합쳐서)
-short (2바이트, 16비트, 2^16=65,536 / -32,768~32,767)
-char (2바이트, 16비트, character의 약자, 65536가지(0~65535)의 양수 값만 사용)
      '문자 리터럴'은 유니코드로 변환되어 저장된다.
      즉, char 타입에 넣는 정수 값은 우리에게 문자로 바꿔서 보여준다.
-int (4바이트, 32비트 2^32 =4,294,967,296 / -2,147,483,648~2,147,483,647)
        // Integer.MIN_VALUE; -> 미리 저장된 최소값
        // Integer.MAX_VALUE; -> 미리 저장된 최대값
-long (8바이트, 64비트) //  Long.MIN(MAX)_VALUE

2.실수 타입
-부동 소수점 방식, 소수를 저장할 수 있는 방식
-float (4byte, 정밀도 소수점 아래 7자리) 자바는 실수 리터럴을 기본적으로 double로 인지하기에, float 사용할거면 숫자 뒤에 f를 붙여야 한다.
-double (8byte, 정밀도 소수점 아래 15자리) 그냥 소수만 적으면 됨

3.참,거짓 타입
-boolean

4.문자열 타입
-String

 

 

컴퓨터는 0,1 숫자만 알 수 있고

결 -> 'ACB0' 16진수로 컴퓨터는 알고 있다. (https://www.unicode.org/charts/PDF/UAC00.pdf)

 

 

 

  • char 타입에 넣는 정수 값은 우리에게 보여줄 때 문자로 바꿔서 보여준다.
  • 작은따옴표로 감싼 문자 리터럴은 유니코드로 변환되기 때문에 int 타입 변수에도 저장가능
  • char 타입 변수에 저장하면 자동으로 문자로 매핑되고, int 타입 변수에 저장하면 유니코드 자체가 출력된다.

 

 

 

 

아스키코드 (ASCII) : 0~127번 까지의 코드 , (https://namu.wiki/w/%EC%95%84%EC%8A%A4%ED%82%A4%20%EC%BD%94%EB%93%9C)

유니코드 안에 아스키 코드 포함.  0~127번은 아스키 코드(https://www.unicode.org/charts/PDF/U0000.pdf) 를 사용 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.

 

실수, 참/거짓, 문자열

>> boolean 논리타입 if~else 구문 사용시 :

 

---- 퀴즈>

 >> 출력결과를 나오게 하는 변수는?